2015년 3월 17일 화요일

광주 동구, 치매예방 인지강화프로그램 운영


3~6월까지…『어르신 마음꽃밭 가꾸기 교실』 호응 



광주광역시 동구는 지역 노인요양 주간보호시설 이용 어르신 (4개소 100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인지강화프로그램인 『어르신 마음꽃밭 가꾸기 교실』을 각 시설별로 3월부터 6월까지 주1회 운영하고 있다.

『어르신 마음꽃밭 가꾸기 교실』은 노인인구 증가 추세에 따른 치매환자 급증으로 인지기능 저하자 및 경증 치매환자의 인지기능을 자극 ․ 증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치매 예방 및 진행 억제를 도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돕고자 추진한다.

이 프로그램은 전문강사를 활용한 어르신 인지기능 수준별 맞춤형프로그램으로 음악, 건강율동, 소근육 운동을 이용한 유산소운동 등 어르신들이 쉽게 따라하며 웃고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어르신 및 시설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과 관심을 얻고 있다.

동구 관계자는 “6월 프로그램 종료 후 치매선별 및 노인우울검사 사전․사후 비교 후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면 하반기에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면서 “이밖에도 치매예방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제공으로 동구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등록일 : 2015-03-17 17:36:49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