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18일 수요일

미래의 꿈과 배움을 여는 행복한 연구학교 운영


질문이 있는 교실, 행복한 학교’
교육과학연구원, 2015학년도 연구학교 업무담당자 협의회 개최


광주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원장 정석기)은 17일 오후 3시 광주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2015학년도 연구학교 업무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는 유․초․중․고 87개 연구학교의 교감, 부장, 주무교사 및 교육전문직 지원단 등 300여명이 참석하였다.

공모를 통해 확정된 연구학교는 인성교육, 교육과정, 자유학기제, 산학협력, 안전교육, 다문화교육 등 새로운 교육정책과 방법을 연구과제로 하여 교육정책을 현장에 착근 시키고 배움과 성장의 교육발전을 위한 적용․실천 방안들을 연구하게 된다. 

올해에는 수업과 교과가 중심이 된 학년(군) 단위의 연구학교를 새롭게 도입하여 현장 적합성 높은 수업과 교과 중심의 연구학교 운영을 적극 시도하여 수업과 평가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하였다.

또한, 정책기획관 이재남 장학관의 ‘2015학년도 연구학교 운영 방향’에 대한 특강과 연구학교의 운영을 위한 연구 계획 및 교육과정의 재구성, 수업방법의 다양화 등 새로운 학교문화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였다.

연구학교의 운영은 계획단계, 실천단계, 결과 보고단계의 단계별 협의가 이루어지며, 올해에도 한 해 동안 연구한 주제를 가지고 수업을 공개하는 수업나눔의 달과, 제3회 연구학교 박람회를 개최하여 연구학교의 성과를 함께 나누고 일반화하게 된다.
 
정석기 원장은 “창의적인 연구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학교문화를 창조해 나가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등록일 : 2015-03-18 17:18:08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