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3일 월요일

광주 서구, 청사 내 작은음악회 개최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 (12:30~13:00)청사 내 작은음악회가 열린다
오는 25일 서구 공직자 정시 퇴근 문화활동 참여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오는 25일 12시 30분부터 30분간 1층 로비에서 구청을 방문한 주민과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청사내 작은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에는 어코디언 박순애, 벤죠와 기타 송석준 등 4명의 음악인을 초청해 아름다운 사람, 산의 방랑자 등 6곡의 요들송을 공연한다.

청사 내 작은음악회는 매월 1회 주민들이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과 서로 화합하고 소통함으로써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품격높은 문화서구를 만들어 가기 위한 것이다.

서구는 직원들도 이날만큼은 정시 퇴근해 시내 영화관, 국립광주박물관, 갤러리 등 광주지역 주요 문화시설에서 자율적으로 문화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주민들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시설을 운영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민간시설 참여 확대에 힘쓰고 있다”며 “문화가 있는 날 많은 주민들이 문화체험에 나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로 국립광주박물관, 시립미술관 등은 오후 8시까지 운영시간을 연장하고, 공연장, 멀티플렉스 영화관 일부는 관람료를 할인해주며, 프로농구, 프로배구 등 스포츠 관람료도 50%25 할인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전국 문화시설과 관련한 혜택 등의 안내는 문화포털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등록일 : 2015-03-23 16:45:21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