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6일 목요일

장애아동 재활프로그램 운영 학부모 호응


작업치료사, 미술치료, 놀이치료 강사 등 전담반 편성… 장애아동 재활 도와
미술ㆍ음악ㆍ놀이치료, 개별학습 등 맞춤형 재활프로그램 제공



광주 서구가 지적ㆍ자폐(발달)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장애아동 재활프로그램’이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애아동 재활프로그램’은 작업치료사, 미술ㆍ음악ㆍ놀이치료 강사 등 10여명의 전문인력이 지적 및 자폐장애 아동의 재활을 돕기위해 마련한 것이다.

신체적 균형발달을 위한 놀이․운동치료, 감각통합 증진을 위한 작업치료, 자기표현과 창의성 개발을 위한 미술치료, 정서적 안정을 위한 음악치료 등 아동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맞춤형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도 놀이문화 체험을 통해 호기심을 유도할 수 있는 클레이 점토 공예, 자연생태체험, 생일파티 프로그램, 연령에 맞는 개별학습, 구강위생관리, 소아정신과 전문의 상담을 실시함으로써 장애아동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재활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장애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Happy! 플라워 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부모 스스로 감정조절과 심신안정을 위함으로써 장애아동 보육자인 부모의 피로감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서구청 관계자는 “발달장애아동에게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일상생활 적응력 증진을 시키고,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자존감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5-03-26 17:26:51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