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31일 화요일

정동채 전 장관 충장축제 추진위원장 선임


31일 제12회 충장축제 추진위 개최…축제 세계화 힘 모은다



광주 동구가 정동채 전 문화관광부 장관을 충장축제 추진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올해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들어갔다. 

동구는 31일 오후 동구청 3층 상황실에서 24명의 추진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추억의7080 충장축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갖고 만장일치로 정동채 전 장관을 추진위원장으로 추대했다. 

추진위원들은 3선 국회의원, 문광부 장관, 광주비엔날레 대표이사 등을 지낸 정 위원장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과 더불어 축제 세계화 기치를 내건 충장축제 추진위원장에 최적의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추진위원회는 또 뮤지컬 갈라쇼 개막식, 충장댄스 등 숱한 화제를 낳으며 지난해 충장축제를 흥행으로 이끈 박명성 한국뮤지컬협회 이사장(신시컴퍼니 대표)을 올해 총감독으로 재 선임했다. 
 
이에 따라 충장축제는 국내를 대표하는 문화계 인사인 정동채, 박명성 ‘투톱 체제’를 갖춤으로써 축제 세계화를 향한 힘찬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추진위원들의 화려한 면면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동구는 추진위원 공모를 통해 전체 24명의 추진위원 중 절반이 넘는 15명을 문화예술인, 축제 전문가로 채워 그야말로 내실을 다지기 위한 ‘실무형 추진단’을 꾸렸다. 

추진위는 이날 회의에서 문화전당 개관 및 KTX개통과 연계한 축제 관광상품화,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어울림 프로그램 마련, 축제 세계화를 위한 홍보 다변화, 축제 자생력 확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방점을 두고 올해 축제를 준비해 가기로 했다. 

더불어 축제 특성을 감안, 신속하고 효율적인 축제를 추진하기 위해 세부안건을 심의하는 기획위원회를 추진위 산하에 두기로 하고 모두 9명의 기획위원을 별도로 선임했다. 

 정동채 추진위원장은 “광주를 대표하는 충장축제가 문화전당 개관 등을 전기삼아 한 단계 더 질적인 도약을 해야 할 시점에서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밝히고 “축제의 국제화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마케팅 방안 등 앞으로의 10년을 내다보고 축제의 비전과 발전전략을 세워가겠다”라고 말했다.

▷등록일 : 2015-03-31 17:50:14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