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13일 금요일

광주 월봉초등학교, 2015 친구사랑주간 실시


교사, 학생,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




광주 월봉초등학교(교장 김정재)는 지난 3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전교생과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5 친구사랑주간’ 행사를 실시하였다.

신학기에 새로운 학급편성으로 학생들 상호간의 갈등상황이나 서열 형성 등으로 인한 학교폭력 발생요인이 증가하고, 학교폭력에 취약한 신학기에 집중적인 예방활동 강화 및 취약요인을 점검하고 관리하는 등의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여 이번 행사를 실시하였다. 

학교폭력예방교육에서는 1~2학년 친구얼굴그리기, 3~4학년 친구 탐구 보고서 쓰기, 5~6학년 친구사랑 만화그리기, 관심의 말 한마디 애국훈화, 서약서 쓰기,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를 주제로 토의하기, 소중한 내 몸 바로알고 사랑하기, 교사 대상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처리 방법 연수, 학부모 대상 학교폭력대처법 연수 등 다양한 활동이 실시되었다.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나와 내 친구들은 모두 다 소중한 존재이므로 위험에 처하면 도와줄 것이다.” “신체적 폭력만이 폭력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교사들은 “현재 교육 현장에서 중요한 사안인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생활지도를 통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등록일 : 2015-03-13 17:36:28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