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8일 화요일

학교폭력 안전!! 체감하는 광주만들기 위한 民警學 합동 캠페인 및 간담회 개최





광주지방경찰청에서는 ’16년 3월 8일 08:00경 광주 서구 소재 광덕중학교 정문에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교폭력근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광주시교육청, 교사·학생·학부모회·패트롤맘 등 합동으로『民·警·學 캠페인 및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광덕중학교 정문에서 실시된 캠페인은 광주지방경찰청장, 여성청소년과장, 서부경찰서장 등 경찰관 30명과, 광주시교육청에서는 교육감, 장학관, 장학사, 학교장, 지도교사등 25명, 학부모 10명이 합동으로 등굣길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요령이 담긴 범죄예방 전단지 및 홍보물품 등을 배부 하면서 캠페인을 전개 하였다.

캠페인 종료후, 광덕중학교 교장실에서 광주지방청장 및 교육감, 패트롤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간담회는 신학기 초 학교폭력 근절 대책과 추진시 애로점 등 학생, 학부모, 교사 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토론이 이루어졌습니다. 

경찰과 교육청에서는 학교전담경찰관 증원을 비롯한 학부모들이 체감하는 광주만들기 등 건의 사항에 대하여 적극 수용하여 개선할 예정입니다.
  
학기초는 학생간 서열이 형성되는 시기로 학교폭력 발생 우려, 학교폭력 선제적 제압이 필요, 경찰력을 집중하여 신학기 초 경찰의 학교폭력 총력 대응 및 학교폭력 집중관리 (3-4월)기간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앞으로 광주지방경찰청은 광주지역 학교폭력 문제는 지표상 낮아지고 있고 안정화 추세 이기는 하나 시민이 느끼는 체감치안과는 온도차이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체감하는 광주 만들기에 앞장을 서기로 하고, 학교폭력 예방의 key 메시지 역할을 할 수 있는 광주경찰 특유의 긍정아이콘 “I LIKE YOU”를 자체개발 브랜드化 하고 대대적으로 홍보하기로 하였다.

또한 학기 초 학교폭력 분위기 제압을 위한 캠페인,간담회,예방교육 등 예방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학교·학부모·NGO와 협력하여 촘촘한 학생안전망을 구축해, 학생이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등록일 : 2016-03-08 17:42:24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