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31일 목요일

광주지방경찰청 선거경비 상황실현판식 개최


광주지방경찰청, 5개 경찰서 동시 실시


광주지방경찰청은 3월 31일 09:00시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대비 광주지방청 및 5개 경찰서에서 「선거경비상황실」현판식을 개최하고, 선거경비 업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선거경비상황실」은 선거가 종료될 때까지 24시간 상황대비 체제를 유지하면서 선거상황에 대한 신속한 보고 및 전파체계를 구축하고, 선거관리위원회 등 유관기관과 투표용지 인쇄부터 개표까지 선거업무 전반에 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는 임무를 담당한다.

 이 기간 동안 경찰은 비상근무체제를 갖추고 유세현장, 투·개표소, 투표함, 개표소 등 경비대상의 안전을 확보하고 선거질서를 유지하여  안전하고 평온한 가운데 공정한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 할 계획이다. 

강인철 광주경찰청장은“선거는 공정한 가운데 축제의 마당이 되어야 한다”며 경찰은 선거과정의 모든 경비대상에 대해 하나하나 꼼꼼히   챙겨 공명선거 풍토 정착은 물론 대국민 신뢰 향상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선거경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지시하고 특히 정치적 중립의무와 관련해서 “직무내외를 불문하고 선거에 관여한다는 오해를 받을 소지가 있는 일체의 행위를 금지”하라고 당부하였다.


▷등록일 : 2016-03-31 17:16:15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