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2일 화요일

인공지능 알파고 세대, 우리 손에 맡겨 주세요


2016년도 동·서부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지도교사 연수회 개최


바둑 소프트가 진화를 이루어 낸 비밀은 컴퓨터 스스로가 학습하는 ‘딥러닝(Deep Learning, 심층학습)’으로 불리는 인공지능(AI)기술이다.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현)은 3월 22일(화) 서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인공지능 세대를 이끌어갈 차세대 주역, 초등영재교육생을 책임질 동‧서부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지도교사 156명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지도교사 연수회에서는 2016학년도 영재교육원에 대한 운영 방향 안내 및 교재 활용 방안 등에 관한 연수가 진행되었으며, 세상을 다른 눈으로, 깊이 있게 바라보는 영재, 배려하고 협력하는 영재, 실천하는 영재를 길러내고자 하는 영재교육 지도교사의 열정이 넘치는 자리였다. 

서부교육지원청 김광현 교육장은 󰡒우리 지역의 영재 학생들이 광주를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차세대 인공지능 세대의 선두가 될 수 있도록 영재교육 지도교사들이 정성과 사랑으로 지도해주기를 당부하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아낌없는 지원 행정을 하겠다󰡓고 약속하였다.

한편, 4월 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2월 초까지 운영되는 동‧서부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동부 관내 6개, 서부 관내 7개의 운영중심학교에서 총 78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로 질문하고 토의, 토론하는 방법으로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수업을 진행하여 지역의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는데 기여하게 된다.

▷등록일 : 2016-03-22 17:45:46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