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4일 수요일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운영방안 마련 원탁회의 열어


시의원․여성기관단체 관계자 등 직장맘 지원 방향 등 논의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24일 본부 2층 회의실에서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과 직장맘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가 참여한 원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시의회 전진숙 의원, 여성기관․단체, 광주여성경제인연합회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시의 일․가정양립 정책을 총괄하는 본부의 역할과 직장맘지원센터의 설치에 따른 운영 방향, 신규사업 발굴,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거점 기능 수행에 따른 향후 추진 방향 등에 대해 큰 그림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달주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이번 원탁회의에서 제시된 의견을 검토해 분과별 소위를 구성하고 정책에 대한 실효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직장맘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한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여성의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직장과 사회에서 가족친화문화를 정착시켜 여성과 남성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지난 1월1일자로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직장맘지원센터 설치, 직장 내 가족친화문화 확산,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 및 재취업 기능 강화 등을 추진하는 기관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등록일 : 2016-02-24 17:39:19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