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1일 목요일

광주일가정양립지원본부, 일자리창출 직업능력개발교육 개강


취․창업 관련 국가자격증 과정 운영


광주광역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11일 취·창업과 관련 있는 자격증반을 특화한 2016년 제1기 직업능력개발교육에 들어갔다.

교육기간은 오는 4월28일까지 12주간이며 230여 명을 대상으로 컴퓨터, 재봉, 피부미용, 요리 자격증반 등 총 13개 과정을 운영한다.

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그동안 문화와 취미교육 위주의 교육을 탈피해 올해부터 취업․창업을 위한 국가자격증반 전문 교육기관으로 새롭게 운영하며 교육훈련 참여자의 특성을 고려해 교육시간을 탄력 운영(주·야간반)하고 있다, 

또한, 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내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구직 희망 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 훈련과 취업 후 사후 관리로 여성일자리지원 원스톱서비스를 지원하고, 경력단절 여성이나 미취업 여성의 직장 생활 적응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올해 20회 운영할 계획이다.

이달주 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앞으로도 취업 유망직종을 발굴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등록일 : 2016-02-11 17:41:42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