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6일 목요일

광주 지방세정 종합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선진세정 구현을 위한 다양한 시책 추진으로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
상사업비 및 시상금 8910만원 획득

광주시 북구(구청장 송광운)가「회계연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북구는 광주시 주관「2014 회계년도 지방제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기관표창과 함께 8910만원의 포상금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방세 현연도 징수율 제고, 지방세 체납액 정리, 숨은 세원 발굴, 납세편익시책 추진, 세정운영 일반 등 5개의 지방세 분야와 세외수입 증대, 현연도 과태료 징수실적, 체납액 징수실적, 징수노력도 등 4개의 세외수입 분야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뤄졌다.

이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북구는 자주재원 확충과 체납액 최소화를 위해 지방세 300만원이상 고액체납자에 대한 징수전담반을 구성, 체납자의 은닉재산을 추적․징수하는 한편 전직원 책임징수제를 실시하는 등 강도 높은 징수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세외수입 체납자 부동산 압류․압류말소등기 전자촉탁’, ‘차량 영치 모바일 시스템’ 등 효율적 세정구현 시책과 ‘QR코드를 활용한 지방세 납부서비스’, ‘음성메시지․점자고지를 통한 지방세 납부 안내서비스’ 등 주민을 위한 납세편의 시책이 수범사례로 꼽히기도 했다.

또한 북구는 올해 특수시책으로 ‘어린이 세금교실’과 ‘지방세 납세도움센터’를 운영해 선진세정 자치구로써의 명성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쾌거는 주민들의 성숙한 납세의식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납부시책을 개발해 신뢰받는 지방세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5-04-16 17:39:14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