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7일 화요일

2015 도심 속 상자텃밭 분양


동구민 대상 20일까지 선착순 450개 배부 예정


광주 동구는 마당, 베란다, 옥상 등 도심 내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 농사활동 참여기회 제공으로 정서순화를 통한 주민건강 증진 도모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자텃밭을 대규모로 분양한다.
 
분양을 희망하는 동구 관내 주민 또는 단체(요양시설, 지역아동센터 등)는 오는 20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나 구청 경제과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상자텃밭은 각 동별 개인 12명, 단체 6개소 내외로 모두 450개를 선착순 분양한다. 상자텃밭 1세트는 상자(개인-고무, 단체-나무), 배양토, 부직포, 씨앗 등으로 구성돼 있다.
   
분양자를 대상으로 오는 5월 중 하루 3시간씩 2회 분기별 실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12월까지 수시로 상자텃밭 이용실태를 확인하는 등 사후관리에 나선다. 
   
동구 관계자는 “도심 속 상자텃밭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한 먹을거리를 직접 가꾸고 건전한 여가활동 및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아울러 상자텃밭이 생명의 소중함과 농업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도시농업 체험, 어린이 학습현장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5-04-07 17:48:02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