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8일 목요일

광주소방 특수구조단,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 훈련


119특수구조단‧광산소방서‧영산강환경청 합동 평동산단서 진행 



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 119특수구조단은 28일 평동산업단지 내에 있는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인 아이큐파워아시아㈜ 공장시설에서 누출사고 대비 현지적응훈련을 실시했다.

119특수구조단과 광산소방서, 영산강유역환경청이 합동으로 펼친 이번 훈련은 화학물질 누출 등 유사 화학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체계를 구축을 목적으로 생화학인명구조차, 오염탐지 및 분석 장치, 제독장비 등 첨단장비가 동원됐다.

특히, 사고발생 상황을 가정해 인체제독소 설치와 제독작업, 오염지역 안전라인 설치 및 피해확산 방지 등 실제 사고와 같은 상황에서 유형별 대응 시스템 점검 등 총체적 훈련이 전개됐다.

이천택 119특수구조단장은 “화학물질 사고는 신속한 대응만이 피해를 줄일 수 있다”라며 “화학물질 특성 등 분석능력에 대한 신속성을 더하고, 대응장비 사용법을 숙달하는데 주안점을 둘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 소방안전본부는 평동산업단지 사업장 내 유해화학물질 취급업체에 대한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화학사고 대응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등록일 : 2016-01-28 17:41:47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