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18일 월요일

선생님과 함께하는 생생사법마당 직무연수 운영


광주・전남교육청 교육정책 공동협약에 따른 공동연수 운영 
광주지방법원의 전문적 법교육을 통해 교원의 전문성 향상 기대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은 1월 18일부터 22일까지 광주ㆍ 전남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선생님과 함께하는 생생사법마당’ 직무연수를 광주지방법원에서 운영한다. 

총 30시간으로 구성된 이번 연수는 법정방청, 모의재판, 유관기관견학, 생활 속 법률과 각종 판례 등을 생생하고 구체적인 체험중심 연수과정으로 계획하였으며 업무관련 판사 및 변호사 중심의 강사진을 구성하여 내실 있고 전문적인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이 광주지방법원과 2013년부터 연수지원 협의를 시작한 이래 5회에 걸쳐 200여명의 교원이 참여하였으며, 매회 교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 이루어지고 있는 연수이다. 올해에 참여한 교원들도 연수 참여에 대한 만족감과 함께 생활지도와 학생교육에 도움이 될 사회질서와 규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수원 관계자는 󰡒광주ㆍ전남교육청의 교육정책 공동협약에 따라 광주와 전남의 교사들이 함께 하는 연수가 이루어져 무척 뜻 깊게 생각한다며,  상호간에 교류와 우의를 다지는 소장한 만남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6-01-18 17:17:31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