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8일 목요일

광주시교육원, 교육과정을 기획하라 직무연수 성료


초등교원 39명 직무연수 참여
교육과정 재구성 역량 강화로 수업혁신 현장 실천 선도적 역할 기대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은 초등교원 39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8일부터 1월 20일까지 3일간에 걸쳐「교육과정을 기획하라」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을 기획하라」직무연수는 철학이 담긴 학교 및 학년교육의 실천을 위해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번에 종료된 「교육과정을 기획하라」연수과정은 작년 11월부터 12월에 걸쳐 실시된 「교육과정을 디자인하라」직무연수의 심화과정으로서 광주 혁신교육의 현장 실천을 위해 꼭 필요한 연수과정이다.

「교육과정을 기획하라」직무연수는 광주시교육청의 ‘질문이 있는 교실, 행복한 학교’를 학교 현장에 구현하기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먼저 ‘광주교육의 지향점’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2015 개정교육과정 이해’, ‘교육과정 바라보기’, ‘철학이 담긴 학교 및 학년교육 만들기’, ‘학년별 교육과정 재구성의 실제’, ‘교육과정 나눔하기’등의 내용으로 교육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참여형 연수방법으로 운영하였다.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1월부터 교육과정 재구성 관련 연수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한 결과 초등교원 158명이 참여하였고, 앞으로도 우리 광주 지역에서 혁신교육의 실천적 확산을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운영해야 할 과정이며, 향후 학교단위 수요자 맞춤형 연수로 운영하도록 컨설팅함은 물론 교육과정 재구성 강사 인력풀도 안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관심 있는 연수 내용이어서 열심히 참여하였고,  현장에서 직접 교육과정을 재구성할 수 있는 실질적인 힘을 길러주는 좋은 연수과정으로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6-01-28 17:37:29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