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14일 목요일

광주시교육청, 2016 광주유아교육 운영 계획 설명회 개최


2016 광주유아교육 기본 방향과 5대 주요시책 제시


광주시교육청은 1월 14일 오후 2시 30분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강당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원장(감), 교사 400여명을 대상으로 ‘2016 광주유아교육 운영 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6학년도 광주유아교육의 기본방향과 5대 주요 시책을 제시하고 ‘질문이 있는 교실, 행복한 학교’ 실현을 위한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 강화’ 실현 방안을 설명했다.

시교육청에서는 ‘2016 광주광역시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 운영의 방향을 제시하여 단위유치원별 특색 있는 교육계획을 수립하도록 하였고, 창의·인성 교육과정 운영 및 유치원 안전관리 방안, 교원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와 동아리 활동 등의 운영지원을 안내하였다. 특히 맞벌이 가정 유아를 위한 방과후 과정과 돌봄유치원 운영 방침 등 내실 있는 운영이 되도록 설명하였다.  

장휘국 교육감은 “현재 누리과정 예산 지원 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 그렇지만 교육의 기초는 유치원에서 시작되므로 유치원 현장관계자들이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유아들을 위해 최선을 대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광주유아교육이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6-01-14 17:50:31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