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31일 화요일

전국지자체 일자리대상 우수기관 선정


광산구 최우수상, 북구 특별상 수상
총 시상금 2억8000만원 청년일자리사업에 투입


광주광역시는 31일 서울 COEX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최 ‘2016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함께 시상금 1억원을 지원받았다고 밝혔다.

광주시와 함께 본선에 오른 광산구는 최우수상(상금 1억원), 북구는 특별상(상금 8000만원)을 받아 본선 진출 자치단체 모두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민선6기 윤장현 시장 취임 이후 ‘더불어 사는 광주, 더불어 행복한 시민’을 기치로 시정의 최우선 가치를 일자리 창출에 두고 펼쳐온 시책들이 지난해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도 정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결과여서 의미가 있다.

광주시는 일자리창출을 시정의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사회통합형 ‘광주형 일자리창출 모델’ 구축을 위해 연구용역을 실시하고 사회통합지원센터를 설립했으며, 자동차 100만대 생산기지 조성을 통한 자존감 있는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자동차밸리’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의 대표산업 집중 육성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광주시가 모범 사용자로서 상생적 노사파트너십 형성을 위해 지난해 공공부문 비정규직 421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해 고용 처우개선에 노력했으며 생활임금제 시행, 알바지킴이‧대학생 모니터링단 운영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 고용노동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광주시는 지난해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시상금 2억원을 받아 청년일자리창출지원사업에 전액 투입해 청년들의 일자리를 만드는데 기여했고, 이번에 받는 시상금 1억원도 일자리의 대안인 청년창업 마인드 확산 및 일자리를 연계해주는 청년창업지원사업에 투입해 지역의 청년 들을 위한 일자리창출과 고용촉진을 지원할 계획이다.

▷등록일 : 2016-05-31 17:50:49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