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16일 월요일

광주 남구, 18일 당뇨 합병증 예방 건강한 밥상 선뵌다


영양 교육 및 식습관 개선 위한 시식회 등 진행
개인별 진단 통해 맞춤형 식단 제공 및 상담도 


광주 남구는 당뇨 환자들에게 건강한 밥상을 제공하고, 당뇨 합병증 예방을 위해 18일 오전 주월보건지소에서 ‘건강한 밥상! 당뇨 영양교육 및 시식회’를 개최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남구와 광주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지원단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시식회는 관내 지역주민 가운데 당뇨인으로 등록돼 관리를 받고 있는 주민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당뇨 관리에 필수적인 식습관 관리와 당뇨 합병증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함이다. 

또한 최근 5년 사이에 당뇨병이 25%25 증가하고 있고, 40대부터 환자수가 크게 증가하고 당뇨 합병증 역시 70대 이상 고령자에게서 많이 발행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남구는 이날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키와 몸무게, 혈당 등 기초검사를 실시해 각 개인들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상담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 개인별 표준체중과 하루 필요한 열량을 산출하고, 영양사와 개인별 상담을 통해 적절한 하루 섭취열량을 고려한 맞춤형 식단을 처방해 뷔페 코너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시식회는 당뇨를 앓고 있는 환자 및 주민들이 식습관을 개선하고,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당뇨 등 만성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향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만성질환자의 건강 관리를 위해 ‘건강더하기 이동홍보관’ 운영 및 건강 강좌, 생생건강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질환별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주민 건강증진에 힘을 쏟고 있다.

▷등록일 : 2016-05-16 17:23:32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