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29일 목요일

광주시, 지하차도 개선 공동특허 업무협약


광주시 특허사용료 50%25 확보, ㈜이지스이엔씨 특허사용권 획득


광주광역시는 최근 특허받은 지하차도의 도막방수를 이용한 무 조인트 신축이음방법과 관련해 29일 종합건설본부회의실에서 (주)이지스이엔씨(대표 윤수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가 공동 특허를 받은 공법은 국내 최초로 적용한 신개념 포장조인트 형식으로, 기존 지하차도에 주로 사용하는 고무재 성분의 신축이음재 대신 바로 인장 강도가 강한 섬유질 격자망(지오그리드)을 깔아 기존 신축이음 역할을 대신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시는 특허사용료 50%25를 확보하고, ㈜이지스이엔씨는 특허상요권을 획득하게 됐다.

한편, 시는 지난해 9월부터 3개월 간 ㈜이지스이엔씨 등 민간업체 2곳과 공동으로 공법을 연구개발해 특허 취득 성과를 거뒀다.

박남주 시 종합건설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광주시가 특허 지분을 50%25 보유하고 있어 향후 타 시‧도나 국외 공사에서 본 공법이 적용될 경우 특허기술사용료로 해당 공사비의 2~4%25가 시 세외수입으로 들어와 재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등록일 : 2015-01-29 17:49:13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