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14일 수요일

광주시교육청, 체험중심의 힐링 연수 성황리 진행


교권보호지원센터 에듀힐링(삶의 휴)과정 운영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 교권보호지원센터는 1월 12일부터 16일까지 2차에 걸쳐 초등학교 및 중학교 담임교사 80명을 대상으로 해남군 송지면 미황사에서 체험중심의 에듀힐링(삶의 휴)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교권 침해 및 교직스트레스 교원 치유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 담임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에듀힐링(삶의 휴)과정 1차 연수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2차로 1월 15일부터 16일까지 중학교 2학년 담임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그동안 교권연수는 교권침해 피해 교원 중심의 상담 및 지원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으나, 이번 연수는 학교 업무 및 학생, 학부모와의 관계 등에서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2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교권보호지원센터는 상담 및 심리적 치료지원을 위해 5개 구에 각 1개의 정신의학과병원과 MOU를 체결하여 운영하는 등 ‘조사-상담 및 치료-연수’의 ‘교권침해 및 교직스트레스 교원 원스톱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교권침해 및 교직스트레스의 예방과 치유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는 등 교권 보호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5-01-14 17:09:38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