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19일 월요일

동부교육지원청, ‘2015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학생의 꿈을 키우는 행복한 동부교육’구현을 위한 공유 기회 마련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혜숙)은 1월 19일 오후 2시 관내 유․초․중학교 교(원)감, 연구부장교사 등 180여명을 대상으로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5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5대 주요시책인 ‘존중과 배려가 넘치는 인간교육 실현’, ‘스스로 익히고 함께 찾는 배움 중심교육 강화’, ‘꿈과 적성을 키워가는 진로교육 추진’, ‘차별 없는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 ‘소통과 참여로 신뢰받는 청렴행정 구현’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하였다. 

또한, 시교육청의 3대 역점과제인 ‘학교 문화 혁신’, ‘안전한 학교 실현’, ‘민주․인권친화적 학교 실현’과 더불어 동부 역점과제인 ‘어울림마루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의 역점과제인 ‘어울림마루 프로젝트’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소통마루 프로젝트, 공감마루 프로젝트, 상생마루 프로젝트, 협력마루 프로젝트 등을 세부사업으로 추진하게 된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학교가 학생의 생각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이해의 장을 마련해 인간 대 인간으로의 만남의 기회를 가져 행복한 삶을 배우기 위한 정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혜숙 교육장은 “꿈과 감동이 함께하는 동부 행복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 본질에 충실한 교육과정 운영, 질문이 있는 교실 구현을 위한 수업나눔 운동 전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환경 조성, 청렴도 향상 및 학교 문화 혁신을 위한 활동에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동부교육지원청은 2015년 동부 주요업무계획이 각 학교의 교육과정운영계획에 잘 반영되어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정의로운 민주시민 육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 행정을 펼쳐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등록일 : 2015-01-19 17:55:45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