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15일 목요일

광주시교육청, 수업 혁신을 위해 교사들이 나섰다


토론과 질문으로 활동 중심 수업 만들기 연수 성황, 살아있는 수업을 위한 교사들의 열기 후끈!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수업 혁신을 위해 1월 12일부터 선운중에 개설한 ‘토론과 질문으로 활동 중심 수업 만들기’ 연수 과정에 40여명의 교사들이 참여, 열띤 토론과 연수가 한창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질문과 토론이 살아 있는 교실로 바꾸기 위한 수업 혁신에 현장 교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실습 중심으로 이루어 졌다. 


학생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 내는 토론 중심 수업 기법을 익히고 학생들 스스로 주제를 선택, 탐색하여 학습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프로젝트 수업과 과정 중심 평가 방법을 배우는 교사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연수에 참여한 비아중 조춘화 교사는 “교사의 일방적 가르침이 아닌 학생들의 질문이 살아 있는 배움 중심 수업의 구조를 익혀 자신의 교과 수업에 적용하기 위해 교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말했다. 

혁신교육과 신승원 과장은 “학생들이 수업에 흥미를 가지고 역동적으로 참여하는 수업 혁신을 위해 마련한 이번 연수에 교사들의 관심이 지대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수업 개선을 위한 연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300교원 수업 나눔 운동 등을 실천해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생생한 수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5-01-15 17:41:47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