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13일 화요일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제도의 올바른 정착을 위한 설명회 개최


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교육 및 2015회계연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설명회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1월 13일과 14일 이틀간 광주광역시학교시설지원단 대강당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예산담당자와 수입담당자를 대상으로 ‘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교육 및 2015회계연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시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2015회계연도부터 새롭게 바뀌는 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의 사용방법과 학교회계제도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학교 예산집행 업무의 효율적이고 합목적적인 추진에 중점을 두었다.
  
주요 내용으로 2015회계연도부터 단위학교에 지원하는 목적사업비의 비중을 축소하고 학교표준운영비로 통합 관리함으로써 학교 재정운영의 자율성을 확대하였다.

특히 올해에는 학생들이 앞으로 살아갈 미래 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학교교육력 제고사업’이 모든 학교에 전면 시행됨에 따라 학교에서 반드시 편성할 사업을 대폭 축소하고 그동안 학교 간 재정운영의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해소하기 위해 학교표준운영비로 전체 학교에 지원하게 되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2015년 1월 1일자로 공립학교와 함께 사립학교 재정결함보조금 및 교비회계를 통합 관리하여 학교회계관리에 관한 효율성을 증대하고자 행정예산과에 학교회계팀을 새로이 신설하였다. 


▷등록일 : 2015-01-13 17:30:00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