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14일 월요일

광주광역시교육청,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업무협약 체결


장애인 채용을 위한 협력의 장 마련
장애인 채용 연계·협력, 지역 네트워크 구축 등


광주광역시교육청은 14일 오후, 교육청에서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 확대’를 위한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목적으로 하며, 장휘국 교육감과 황화성 원장 등 관계자가 참여하였다.

광주광역시교육청과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 확대’의 공동목표를 이루기 위해, 앞으로 △장애인 채용과 고용률 확대를 위해 연계·협력하고, △지방자치단체, 교육기관, 직업재활기관 등 유관기관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장애인 이해 및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지원 등 적극 협력기로 하였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2016년 1월에 광주광역시교육청 중증장애인 채용을 추진한다. 이번 중증장애인 채용은 구직 중증장애인, 광주광역시교육청, 한국장애인개발원, 광주 지역 직업재활기관, 채용 희망 학교(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한다. 또한 광주광역시교육청은 행정·청소·도서관(실)·급식 4개 분야의 보조인력 20명을 선발한다. 또한 지역 직업재활기관(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하여 선발된 장애인이 학교(기관) 현장에 잘 적응하도록 지원하기로 하였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2013년도부터 「장애인 행복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기본계획」을 추진하여 왔으며, 올해 장애인 의무고용률을 달성하는 등 장애인 근로자의 고용 확대와 인식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해오고 있다.

장휘국 교육감은 이날 협약식에서 “광주광역시교육청과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이러한 실천 노력이 장애인분들에게 큰 희망을 만들고, 장애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상생의 가치를 구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등록일 : 2015-12-14 17:58:49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