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8일 월요일

광주시교육청, 스리랑카 교육부 장관 초청 정보화 지원사업 협의


지속적인 정보화 사업 지원 요청 
선운중 방문을 통한 빛고을 혁신학교 소개



광주광역시교육청이 18일(월) 스리랑카 교육부 장관(Akila Viraj Kariyawasam)을 초청하여 교육정보화 지원사업과 관련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스리랑카 교육부와 지난 2005년부터 교육정보화 지원에 관한 MOU를 체결한 이래 꾸준히 정보화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매년 스리랑카에 컴퓨터를 지원하고, 스리랑카 정보화 교원 초청 연수를 통해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있으며 금년에도 8월 말 스리랑카 교원 22명을 초청하여 정보화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스리랑카 교육부 장관은 방문 인사를 통해 “광주시교육청에서 지원하는 정보화 사업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광주시교육청의 지원에 힘입어 스리랑카 교원들의 정보화 역량이 많이 향상되었다.”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스리랑카 장관 일행은 7월19일(화) 빛고을 혁신학교 운영을 통하여 학생중심 교육과정을 실현하고 있는 선운중학교(교장 윤경하)를 방문할 예정이며, 학교 방문을 통해 디지털교과서 연구학교 운영 및 광주시교육청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빛고을 혁신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현황에 대해서도 청취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담당자는 “이번 스리랑카 장관 일행 방문을 통해 스리랑카에 대한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에 많은 분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고, 양국 간의 상호 교류 협력이 더욱 활발하게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등록일 : 2016-07-18 17:45:49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