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7일 목요일

2016 전국 시도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 담당자 워크숍 개최


각 시도 우수사례 공유, 주제별 토론과 업무담당자 간 소통의 장 마련



광주광역시교육청은 7일(목)부터 1박 2일간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 업무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광주시교육청이 주관한 이번 전국 시·도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 업무담당자 워크숍에선 학교운영위원회 관련 교육부 추진 정책 설명과 함께 각 시도 우수사례가 공유됐다.

또,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활성화 방안과 내실화 방안 등에 대한 주제별 분임 토의를 통해 교육부가 담당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특별 강의시간에는 광주교육대학교 박남기 교수가 ‘신실력주의사회 구축을 위한 학교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강의에 나섰다. 박 교수는 “우리사회가 보다 완벽한 실력주의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애를 써왔지만 사회의 갈등과 빈부격차를 비롯한 교육전쟁과 사교육비 등 제반문제는 더욱 악화되어가고 있다.”며 “더불어 사는 인재상을 명확히 설정하는 사회 구축을 위해 교육과 학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광주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워크숍이 교육부와 교육청 실무자들의 활발한 논의가 이뤄지고 아이디어 교환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학교운영위원회 제도가 올바르게 나아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조성하는 지원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멀리 각 시도에서 광주를 찾아준 업무담당자들을 위해 광주시교육청 교육자치과 직원들로 구성된 통기타팀의 공연과 함께 시낭송 감상시간을 가져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등록일 : 2016-07-07 17:48:11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