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6일 수요일

시교육청, 광주시와 마을교육공동체 씨앗동아리 지원사업기본교육 실시


교원 · 마을활동가 협력 확대 및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기반 마련 목적


광주광역시교육청은 광주시와 함께 7월 5일(화) 광주광역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마을교육공동체 씨앗동아리 공모 결과 선정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2016 마을교육공동체 씨앗동아리 지원 사업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마을교육공동체 씨앗동아리 회원인 교원 및 마을 주민, 교육청과 시청, 자치구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2시간 동안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 회계 교육,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사례, 씨앗동아리 컨설팅 추진 방향 등이 안내됐다.

교육 참가자들은 “광주마을교육공동체 기본방향 및 씨앗동아리 사업 취지, 행랑채 운영 사례 등을 들을 수 있었다. 온 마을이 아이들의 배움터가 되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중요성과 의미를 공유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교원과 마을활동가의 소통․ 협력 기회를 확대하여 마을교육공동체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해 마을교육공동체 씨앗동아리 공모에는 총 49팀이 참여하여 「뽕뽕다리 마을교육 연구회」 등 33개 동아리가 최종 선정됐다. 동아리별로 1,000천원 ~ 2,000천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광주시와 교육청은 컨설팅 등을 통해 동아리 활동을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등록일 : 2016-07-06 17:55:17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