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7일 목요일

최영호 구청장, 광주시 한의사회 감사패 받아


경로당 어르신 건강관리‧의료기관 사회공헌 활성화 공로
지난 해 32개 한방 의료기관, 2,661명에게 진료 서비스



최영호 광주 남구청장이 광주시 한의사회로부터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한방 의료기관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의 협력활동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7일 남구에 따르면 최영호 구청장은 이날 오후 백운동 프라도호텔에서 열린 ‘경로당 건강지킴이 사업 기여 감사패 수여식’에서 안수기 광주시 한의사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수여식에는 안 회장을 비롯해 박혁규 광주시 남구 한의사회장 등 9명이 참석했다. 
안 회장은 “최영호 구청장과 남구청 보건소 직원들은 한방 의료기관과의 협력활동을 통해 남구 관내 105개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겨왔으며, 한방 의료기관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한의학이 주민들 곁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하는 등 한의학 발전에 큰 기여를 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최영호 구청장은 “경로당과 한방 의료기관이 1대 1 매칭을 통해 약침과 뜸, 한약처방 등 다양한 진료서비스를 제공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협력활동을 전개해 준 광주시 한의사회 등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광주시 한의사회와 ‘경로당 건강지킴이 사업’ 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해 32개 한방 의료기관이 참여해 총 212회에 걸쳐 경로당 이용 어르신 2,661명에게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등록일 : 2016-04-07 20:05:31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