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자 연수 개최


안전교육으로 즐겁고 신나는 유치원 만들기



광주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은 4월 18일(월), 25일(월) 09:00~12:00까지 양일간에 걸쳐 관내 공·사립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으로 즐겁고 신나는 유치원 만들기』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안전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방과후 과정을 담당하고 있는 교원들에게 안전사고 상황 시 대처 능력을 향상 시키고 안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하여 마련했다. 

연수내용으로는 119안전지킴이 및 소방안전교육, 폭력 및 신변안전교육 등 안전사고 사례별 대처 방법과 실습으로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유아기에 자주 발생되는 안전사고 예방과 실습을 통한 위기 상황 대처 방법을 알게 되어 그동안 무심코 지나쳤던 위험요소들을 되짚어 보는 기회였다” 면서 안전한 유치원 만들기에 대한 각오를 다짐하였다.

박춘금 원장은 “교육현장에서 유아 안전에 최선을 다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유치원에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당부하였으며, 앞으로 내실 있는 방과후 과정이 운영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등록일 : 2016-04-25 17:48:15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