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0일 수요일

광주 북구, 2016 맞춤형 복지서비스 통합안내 책자 발행


생계·주거지원·보건지원 등 8개 분야 250여종의 복지서비스사업 집대성
복지급여 선정기준, 중앙부처 연계 지원사업 등 달라진 점 상세 수록


광주시 북구가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복지서비스 안내 책자를 발행·배부했다.

북구는 복지사업에 대한 종합정보를 한눈에 살필 수 있도록 복지유형별로 정리한 ‘2016년도 맞춤형 복지서비스 통합안내’ 책자를 6,000부 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책자는 수많은 복지시책의 종류와 복잡한 지원기준으로 인한 주민 혼란을 최소화하고 보다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정보부족으로 인한 복지서비스 누락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번 책자에는 ▲생계 ▲의료지원 ▲보건지원 ▲주거지원 ▲교육지원 ▲일자리·창업지원 ▲바우처 ▲기타복지서비스 등 8개 분야별로 250여종의 각종 시책과 서비스 신청방법·기준 등 복지서비스 정보를 체계적으로 담고 있다.

또한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수급자 최저보장수준 확대 등 올해 달라진 복지제도 12개 분야에 대해 알기 쉽게 소개하였고, 행자부, 보건복지부 등 중앙부처별 저소득층을 위한 각각의 수혜사업들을 일괄정리 수록해, 복잡·다양한 연계지원사업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사업별 담당부서와 연락처가 기록돼있어 전화 상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한 배려를 했다.

책자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동주민센터, 각 자생단체 등에 골고루 배부하고, 북구청 홈페이지(www.bukgu.gwangju.kr) 복지통합안내 코너에도 게시해 모든 주민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북구는 오는 5월부터 자활근로자, 통장,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찾아가는 기초생활보장알기 아카데미 교육 교재와 부정수급자 예방을 위한 복지가이드북으로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안내책자 발행으로 종류도 많고 절차가 복잡한 복지서비스를 주민들이 편하게 안내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복지수요가 많은 만큼 복지 1번지 북구에 걸맞는 다양한 주민편의 시책을 개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6-04-20 17:15:11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