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10일 월요일

광주 동구, 대인시장 2차 아케이드 준공식 개최


천장 전동창 등 최신 시설 갖춰…명품전통시장으로 도약 기대




광주 동구가 10일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 온 대인시장 2차 아케이드 준공식을 개최했다.

대인시장의 오랜 숙원이었던 2차 아케이드 설치사업은 지난 2014년 동구청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을 위해 광주시와 중소기업청에 국·시비 지원사업으로 신청해 현장조사 및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총 연장 100m, 면적 650㎡, 높이 10m 규모의 대인시장 2차 아케이드는 국·시비 등 총 사업비 12억 원을 투입해 2015년 12월에 착공, 10개월의 공사를 거쳐 준공에 이르렀다. 

이날 준공식은 김성환 동구청장, 조세철 시의원, 박대현 동구의회 의장 및 구의원, 김용태 광주시상인연합회수석부회장, 문병남 대인시장상인회장, 대인시장 상인,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동구는 지난 2014년 1차 아케이드에 이은 이번 2차 아케이드 설치가 시장통로의 햇빛과 비를 막아 대인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아케이드 곳곳에 천장 전동창 시스템을 설치해 시장 내 환기와 통풍에도 신경을 쓰는 등 최신 시설로 현대화시장의 면모를 갖추게 됐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이번 2차 아케이드 설치로 대인시장이 한층 더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3차 아케이드 공사 추진 등 노후시설을 개선해 대인시장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병남 대인시장 상인회장은 “2차례에 걸친 아케이드 사업을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도록 애써주신 구청 관계자 및 추진위원회의 관심과 노고에 감사 드린다“면서 ”대인시장이 사람들이 모여드는 동구의 명소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동구는 이번 2차 아케이드 구역에 중소기업청의 승인을 받아 시장 입구의 노후화된 간판을 개선하고 규격화된 점포 판매대를 깨끗히 정비하는 등 시장환경정비사업을 추가로 시행할 예정이다.

▷등록일 : 2016-10-10 17:42:40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