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6일 화요일

광주 서구, 공약실천계획 평가 전국 최우수(SA)등급 받아


임우진 구청장,‘공약실천계획’가장 잘 만든 자치단체장으로 선정
5개 분야 30개 세부지표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 받아


광주 서구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사무총장 이광재)가 실시한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등급’을 받아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실천계획서를 대상으로 1, 2차 평가와 자료 검증으로 이뤄졌다.

평가항목은 종합구성, 개별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 30개 세부지표로 총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절대평가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가결과 서구는 5대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합산 총점이 90점을 넘어 SA등급을 받았다.


특히, 단체장의 철학과 비전, 연차별 이행 로드맵과 재정계획 등이 구체적으로 잘 짜여진 것으로 평가받았다.

서구청 관계자는 “민선6기 공약이행을 위한 기본 틀이 잘 마련됐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약 이행을 구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구민과의 약속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이번 민선6기 공약실천계획서에 ‘함께하는 주민자치 살맛나는 으뜸서구’를 비전으로 제시했으며, 깨끗한 공직사회 구현, 참여와 자율의 자치공동체 육성, 으뜸서구에 걸맞은 명품도시 육성 등 9대 분야 46개 공약을 담았다. 


▷등록일 : 2015-05-26 18:06:19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