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1일 월요일

진로체험 활성화 및 청소년행복지원사업 Promise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푸르덴셜 사회공헌재단, 광주북구일터지역자활센터 부설 청소년자활지원관 3기관 간의 MOU 체결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혜숙)은 11일(월) ‘청소년 행복지원사업’를 위한 업무 협약‘을 동부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푸르덴셜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손병옥), 광주북구일터청소년자활지원관(센터장 서유미)과  체결하였다. 

청소년 행복지원 업무협약은 올해 9월부터 광주형 자유학기제가 전면 실시됨에 따라, 교육지원청과 유관기관이 연계하여 우리지역 청소년의 진로탐색, 직업체험 등 실제적이고, 체계적인 진로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식에는 동부교육지원청 윤혜숙 교육장, 푸르덴셜 사회공헌재단 노영림 사무총장, 광주북구일터지역자활센터 서유미 센터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푸르덴셜 사회공헌재단은 부산, 세종 지역에 이어서 광주의 교육복지우선지원학교 청소년 1,000여명에게 개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진로탐색 활동을 위해 사업비 및 자원봉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푸르덴셜생명은 임직원이 ‘드림터’ 등의 진로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에 인솔자 및 특강 강사로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윤헤숙 교육장은 “일선학교의 자유학기제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지역에 있는 자원을 활용하여 진로체험터를 제공하고, 양질의 진로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일이 무엇보다 필요한데,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는 일에 기업이 나서 주어서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등록일 : 2015-05-11 17:31:08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