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6일 수요일

광주시교육청 2015학년도 食사랑,農사랑 체험학습 추진




광주시교육청은 농협중앙회 광주지역본부와 협력하여『2015학년도 食사랑·農사랑 체험학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농협중앙회 광주지역본부와 2013년 5월에『생산현장 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한 食사랑·農사랑 체험학습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3년째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食사랑·農사랑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평소 농촌 지역을 접할 수 없는 학생들에게 우리 지역에 있는「팜스테이 마을」방문을 통하여 쉽게 농촌 지역을 접할 수 있도록 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또한,『食사랑·農사랑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제철 농작물의 특성’교육과 농작물이 食이 되는 과정에 대한 체계적인 체험학습 실시를 통하여 학생들에게「우리 농산물과 우리 농촌」의 가치에 대한 교육을 할 수 있고 학생들의 올바른 식생활 형성에도 효과가 있는 프로그램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올해『食사랑·農사랑 체험학습』실시를 위하여 농협중앙회 광주지역본부에서 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1인당 일만육천원씩 총 일천육백만원의 체험학습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친환경 쌀 공동구매와 연계한 농촌 체험학습도 추진할 예정으로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 증진 및 정서 함양, 식생활 교육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5-05-06 17:34:46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