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2일 월요일

공립 효천다솜유치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실종아동예방 지문등록으로 안전한 생활 실천


경찰청 사전 지문등록으로 실종아동을 예방하여 안전 생활을 실천해요




효천다솜유치원(원장 지상숙)은 6월 22일(월) 실종아동 예방을 위해 경찰청에서 실시하고 있는‘지문 등 정보 사전 단체등록’을 다솜관(강당)에서 실시하였다.

효천다솜유치원은 원아들의 안전생활 지도의 일환으로 미아예방 교육과 더불어 만약의 실종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경찰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실종아동 예방 아동 지문 등의 정보 사전등록’을 신청하여 기등록자를 제외한 162명의 원아들이 기관단체 등록을 실시하게 되었다. 

경찰청에서는 국민의 안전생활 지원을 위해 지문, 사진 등의 정보를 사전 등록하여 실종아동 찾기 업무에 활용하는‘사전 등록제’사업을 실시해오고 있다. 경찰청의 사전등록 사업은 보호자가 인터넷으로 직접 등록하거나 경찰관서에 자녀를 데리고 방문하여 등록할 수 있으며, 특히 국민 편의 제공을 위해 경찰서에서는 신청자에 한해 6월부터 10월까지 유치원, 학교 등의 현장에서‘찾아가는 단체등록’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효천다솜유치원에서는‘찾아가는 단체등록’을 학부모들의 참여 의견을 조사하여 희망자에 한해 신청서를 받아 모든 원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등록을 마쳤다. 효천다솜유치원은 앞으로도 원내 안전교육과 더불어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원아들의 안전생활 지도에 만전을 기할 것 이라고 밝혔다. 


▷등록일 : 2015-06-22 17:36:08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