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15일 월요일

하남초, 함께 배우고 나누는 진로체험주간 운영


강사 초빙 맞춤형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이 어우러져




더불어 행복한 자람을 실현하는 하남초등학교는 6월 8일(월)부터 12일(금)까지 함께 배우고 나누는 ‘진로체험주간’을 운영하였다.

학생들이 다양한 일과 직업에 대해 올바른 개념을 정립하고 진로 정보 수집 활동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직업 선택에 대한 안목을 길러주기 위하여 총 5개 영역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월요일에는 담임교사가 진로 교육에 대한 안내와 함께 나무에 나의 꿈 리본 달기, 화요일에는 미래의 내 명함 만들기, 수요일에는 상장 만들기와 NIE 행사를 통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목요일에는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맞춤형 직업 세계 체험의 날을 실시하고 마지막 금요일에는 부모님 일터 탐방의 날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맞춤형 직업 세계 체험의 날에는 요리사, 변호사, 경찰관, 간호사, 교사, 엔지니어, 운동선수, 과학자 등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에서 종사하는 전문 직업인을 초청하여 생생한 진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직업 분야별로 전문가들과 소통하며 진로 정보를 수집하고 학생 수준에 맞춘 진로 상담까지 이루어지는 시간이 되었다.

김숙자 교장은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전문 인력들을 초빙하여 함께 배우고 나누는 진로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이번 진로체험주간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키워 행복한 삶을 누리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5-06-15 18:10:32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