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23일 일요일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 역량강화 연수 개최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 역량강화 연수 개최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승재)은 11월 21일(금) 서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특수교사, 특수교육실무사 및 통합학급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학교폭력(성폭력 포함) 예방 교육과 특수교육담당자의 전문성 신장 및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장애학생과 소통하는 교사되기’라는 주제로 학교현장의 특수교육담당자들이 장애학생의 자기조절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장애학생들이 주변의 상황에 슬기롭게 대처하여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특강을 통해 특수교육담당자로서의 정체성과 가르침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미래에 대한 비전, 특수교육에 대한 무한사랑과 가치를 생각하게 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특수교육담당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연수 및 특강을 통하여 특수교육에 대한 자부심과 자기계발을 위한 기회 제공, 삶에 대한 행복과 열정뿐만 아니라 만족감을 높이는데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예스큐NEWS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NEWS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NEWS.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