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27일 목요일

광주광역시 서구 민원봉사과 전 직원, 친절교육 실시

광주광역시 서구 민원봉사과 전 직원, 친절교육 실시


“우리의 친절은 구민에겐 큰 기쁨이 됩니다”

백화점 친절강사 초빙 "고객응대자세와 친절마인드" 교육으로 봉사의지 다짐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지난 26일 저녁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민원봉사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창의적 민원행정 수행을 위한 공무원 친절 마인드 제고 및 자질 향상, 수요자 중심의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이를 위해 서구는 유명백화점 친절담당자를 강사로 초빙해 ‘고객응대 자세와 친절마인드’라는 주제로 악의적, 고질민원 대처요령 및 기법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직장예절, 미소, 언어, 행동, 직장인의 옷차림과 자세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민원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근무자세에 대해 고민하는 기회도 가졌다.

 아울러, 서구는 공직자로써 부패방지와 청렴의무 실천 등에 대해 자체토론을 실시하는 등 전국 최고의 민원서비스 기관으로의 도약을 다짐하였다.
 
 서구청 관계자는 “친절의 중요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이런 기회를 통해 하루하루 발전하는 서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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